Read full review
2023-09-30
2208 views
Review from Korean native:어제저녁 지인 한 분과 완차이 한가람 Han Ga Ram 한식당에서 제주오겹살이라고 적혀있는 돼지고기 2인분이랑 목살 1인분 및 다른 사이드 메뉴 몇 가지 시켰습니다. 제주오겹살은 정식 메뉴판에는 없었고 따로 A4용지에 그림 및 메뉴명만 적혀있고 희한하게(?) 가격은 쓰여있지 않았습니다.. 저는 추석기분도 낼 겸 해서 기본 삼겹살보다 약간 비싸겠지 생각하고 별 고민하지 않고 시켰는데요. 술은 저희 둘 다 잘 못해서 Corona beer 작은걸로 2병만 마셨고 별도로 음료는 주문하지 않았습니다.어느 정도 식사를 마치고 나서 계산하려고 하는데 계산서 항목 중에 '2 x side for food 780'이라고 써있길래 저는 처음에 밑반찬을 2인분 몫을 780불로 잘못 나온 줄 알고 종업원분께 여쭤봤더니 그게 저희가 시킨 오겹살 가격이랍니다.. 처음에 너무 놀라서 어안이 벙벙한 상태로 사장님께 다시 여쭤봤더니 그 가격에 맞답니다..홍콩에서 10
어제저녁 지인 한 분과 완차이 한가람 Han Ga Ram 한식당에서 제주오겹살이라고 적혀있는 돼지고기 2인분이랑 목살 1인분 및 다른 사이드 메뉴 몇 가지 시켰습니다. 제주오겹살은 정식 메뉴판에는 없었고 따로 A4용지에 그림 및 메뉴명만 적혀있고 희한하게(?) 가격은 쓰여있지 않았습니다.. 저는 추석기분도 낼 겸 해서 기본 삼겹살보다 약간 비싸겠지 생각하고 별 고민하지 않고 시켰는데요. 술은 저희 둘 다 잘 못해서 Corona beer 작은걸로 2병만 마셨고 별도로 음료는 주문하지 않았습니다.
어느 정도 식사를 마치고 나서 계산하려고 하는데 계산서 항목 중에 '2 x side for food 780'이라고 써있길래 저는 처음에 밑반찬을 2인분 몫을 780불로 잘못 나온 줄 알고 종업원분께 여쭤봤더니 그게 저희가 시킨 오겹살 가격이랍니다.. 처음에 너무 놀라서 어안이 벙벙한 상태로 사장님께 다시 여쭤봤더니 그 가격에 맞답니다..
홍콩에서 10년 넘게 살면서 홍콩 한식당이 대체적으로 조금 비싸다고 느껴져서 자주 못 갔었는데, 어제는 정말 지인분께도 너무 미안한 마음에 총 금액 $1550불 넘게 나온거 그냥 제가 지불하고 나왔습니다.
제가 살면서 먹어본 오겹살중에 가장 얇았던, 고기도 제가 다 굽고, 상추는 나오지도 않고 심지어 쌈장조차 따로 말씀드려야 갖다주셨던.. 이 가격이 정말 합당한 건지 궁금합니다.
Post